게임 개요
제목 | 지지는 아무 생각이 없다 |
플랫폼 | PC, Android |
개발 언어 | C# (Unity 사용) |
개발 인원 | 1인 개발 (기획, 프로그래밍) |
개발 기간 | 6주 |
맡은 역할, 배운 점
코드 구조
게임 플레이 영상
클릭하면 플레이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게임 간단 소개
지지는 아무 생각이 없다는 스테이지에 위치한 아무 생각이 없는 깡통 로봇인 ‘지지’의 특성을 설정하여 별을 먹는 것이 목표인 창의적인 퍼즐 게임입니다.
수학 벡터 개념을 캐릭터의 성격과 엮어 퍼즐에 적용하여 벡터를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녹인 게임입니다.
유저는 스테이지에 있는 캐릭터들의 성격을 정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을 할 때 캐릭터들은 정해진 자신의 성격에 따라 이동 방향, 이동 방식을 바꿉니다. 유저는 캐릭터의 특성을 올바르게 부여하여 캐릭터를 별까지 도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게임 특징
1. 독특한 퍼즐
각 스테이지에서 유저는 캐릭터의 특성을 직접 지정하고 시뮬레이션합니다.
예를 들어, 나무를 좋아하면 나무의 방향으로, 유령을 싫어하면 유령의 반대 방향으로. 시뮬레이션을 하면 그 둘이 합쳐진 방향으로 캐릭터가 이동하게 됩니다.
단지 캐릭터의 방향을 조정하는 게 아닌, 캐릭터의 특성을 조정하는 것으로 게임의 창의성, 게임성을 증폭시켰습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직접 시뮬레이션 해보면서 특성과 이동 방향, 이동 방식을 상상하고 매치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로봇 주인공인 ‘지지’의 특성만 조절하는 것이 아니라, 스테이지에서 움직일 수 있는 모든 객체의 특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정되지 않은 자유로운 시뮬레이션 경험을 유저에게 제공할뿐만 아니라, 여러 경우의 수를 열어 유저에게 사고의 확장을 요구하고, 동시에 벡터의 방향에 대한 깊은 사고로부터 오는 재미를 줄 수 있습니다.
2. 귀엽고 포근한 분위기
<지지는 아무 생각이 없다>는 3D 그래픽으로 2D 카툰(만화) 그래픽을 표현해 더욱 귀엽고 동화같은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또, 밤과 낮이 바뀌는 환경, 서정적인 배경 음악과 풀 스치는 소리, 바람 소리는 게임의 포근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게임 플레이 방식
1. 특성 조정하기
캐릭터를 클릭하면 해당 캐릭터의 정보 표가 나타납니다.
왼쪽에 있는 이모지를 정보 표로 옮겨 캐릭터의 특성을 설정합니다.
2. 시뮬레이션 하기
우측 하단 시뮬레이션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가 성격에 따라 방향을 설정해 이동합니다.
별을 먹으면 다음 스테이지로, 별을 먹지 못하면 리셋 버튼을 눌러 캐릭터의 성격을 다시 설정합니다.
기타 추가사항
모든 출처는 인게임 환경 설정 패널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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